2015. 4. 16. 19:28

[프랑스 여행] 로트강변의 카오르 // France – Cahors


로트강에 세워진 카오르의 다리는

남편의 사진을 보고 처음 알게 되었다.

사진 속의 다리에 반해 이 곳을 찾게 될만큼

나는 이 다리가 참 예뻤다.

그렇게 처음 가게 된 후에

이런 저런 이유로 세번이나 찾아간 카오르.

갈 때마다 늘 감동을 주던 카오르 로트강 위의 다리.





카오르에 도착해 역시 제일 먼저 로트강을 찾았다.





14세기에 로트 강(Lot)에 위에 건설된 발랑트레 다리.

유네스코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할 만큼 역사도 있고 보존도 잘 되있다.









다리 위에서 본 로트강.









발랑트레교와 카오르.





카오르 시내에서.

세번째 방문이지만 도시를 돌아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.





시내에 주차 되어있던 오래 된 차.

이 날 동호인들의 모임이 있는 날이었는지 시내에는 꽤 많은 오래된 차들이 있었다.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11세기말에서 12세기초 사이에 건설된 대성당.

성당 앞 광장에는 주말 오전 시장이 열렸다.













성당 내부.













성당 안의 정원.